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18일 주일아침예배 본문입니다.

친구신구 4 7745 0

이번 주는 사도 바울의 자신의 평생 걸어온 삶의 여정을 돌아보는 말씀을 듣게 됩니다.

이 본문을 통해서 우리는 각자 자신의 삶을 정리해야 할 때에 하나님 앞에서 바라보아야 할 시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5절의 신중하여라는 표현이 다른 번역들에는 어찌 되어 있습니까?

 

- 5절에 따르면 디모데가 자신의 직무를 완수하려면 무엇을 받아야만 한다 합니까?

 

- 6절의 전제란 다른 번역을 보면 어떠한 제물입니까?

 

- 7절에서 선한 싸움을 싸우고라는 표현이 공동번역에는 어찌 되어 있습니까?

 

- 의의 면류관은 주님께서 어떤 신분의 자리에서 주실 것입니까?

 

- 그 면류관은 사도 바울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들에게도 주어지는 것입니까?

 

 

아침예배 : 디모데후서 45-8

 


<개정>


딤후 4:5-8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6)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7)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개역>


딤후 4:5-8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6) 관제와 같이 벌써 내가 부음이 되고 나의 떠날 기약이 가까웠도다  7)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새번역>


딤후 4:5-8  5) 그러나 그대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려서 고난을 참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그대의 직무를 완수하십시오.  6) 나는 이미 부어드리는 제물로 피를 흘릴 때가 되었고, 세상을 떠날 때가 되었습니다.  7)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8) 이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만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타나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공동>


딤후 4:5-8  5) 그러나 그대는 언제나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어내며 복음 전하는 일에 힘을 다하여 그대의 사명을 완수하시오.  6) 나는 이미 피를 부어서 희생제물이 될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내가 세상을 떠날 때가 왔습니다.  7) 나는 훌륭하게 싸웠고 달릴 길을 다 달렸으며 믿음을 지켰습니다.  8) 이제는 정의의 월계관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그날에 정의의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월계관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뿐만 아니라, 다시 오실 주님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NIV11>


딤후 4:5-8  5) But you, keep your head in all situations, endure hardship, do the work of an evangelist, discharge all the duties of your ministry.  6) For I am already being poured out like a drink offering, and the time for my departure is near.  7) I have fought the good fight, I have finished the race, I have kept the faith.  8) Now there is in store for me the crown of righteousness, which the Lord, the righteous Judge, will award to me on that day - and not only to me, but also to all who have longed for his appearing.



<ESV>


딤후 4:5-8  5) As for you, always be sober-minded, endure suffering, do the work of an evangelist, fulfill your ministry.  6) For I am already being poured out as a drink offering, and the time of my departure has come.  7) I have fought the good fight, I have finished the race, I have kept the faith.  8) Henceforth there is laid up for me the crown of righteousness, which the Lord, the righteous judge, will award to me on that Day, and not only to me but also to all who have loved his appearing.



<NRSV>


딤후 4:5-8  5) As for you, always be sober, endure suffering, do the work of an evangelist, carry out your ministry fully.  6) As for me, I am already being poured out as a libation, and the time of my departure has come.  7) I have fought the good fight, I have finished the race, I have kept the faith.  8) From now on there is reserved for me the crown of righteousness, which the Lord, the righteous judge, will give me on that day, and not only to me but also to all who have longed for his appearing.


 

오후 찬양예배 : 당분간 드리지 않습니다

4 Comments
ㄱㅏ영 2021.04.18 00:52  
1. 정신을 차려서
2. 고난
3. 희생제물
4. 흘륭하게 싸웟고
5. 재판장
6.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자에게
새날장건 2021.04.17 19:18  
(1)  근신하여, 정신을 차려서,정신을 차리고

(2)  고난

(3)  관제, 제물, 희생제물

(4)  훌륭하게 싸웠고

(5)  재판장(월계관)

(6)  다시 오실 주님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들
뱃사람 2021.04.17 15:38  
이번 주는 사도 바울의 자신의 평생 걸어온 삶의 여정을 돌아보는 말씀을 듣게 됩니다.
이 본문을 통해서 우리는 각자 자신의 삶을 정리해야 할 때에 하나님 앞에서 바라보아야 할 시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1.  5절의 ‘신중하여’라는 표현이 다른 번역들에는 어찌 되어 있습니까?
> 정신을 차리고
 
2.  5절에 따르면 디모데가 자신의 직무를 완수하려면 무엇을 받아야만 한다 합니까?
> 고난
 
3.  6절의 ‘전제’란 다른 번역을 보면 어떠한 제물입니까?
> 부어서 드리는 제물
 
4.  7절에서 ‘선한 싸움을 싸우고’라는 표현이 공동번역에는 어찌 되어 있습니까?
> 훌륭하게 싸우고
 
5.  의의 면류관은 주님께서 어떤 신분의 자리에서 주실 것입니까?
> 의로우신 재판장
 
6.  그 면류관은 사도 바울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들에게도 주어지는 것입니까?
> 주님이 나타나시기를 기다리는 자들
친구신구 2021.04.15 18:47  
본문의 사역(私譯)을 올려드립니다.
----------------------------------
그러나 너는 만사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완수하여라. 내가 이미 (나의 피를) 부어드리는 (전)제물이 되었고, (세상을) 떠날 때가 임박하였기에 그러하다. 나는 잘 싸웠고, 달릴 길을 다 마쳤으며, 믿음을 지켰다. 이후로는 내게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 날에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면류관을 나에게 주실 것인데, 이런 면류관은 나에게뿐만 아니라 주님께서 나타나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주실 것이다.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43 명
  • 오늘 방문자 2,508 명
  • 어제 방문자 2,421 명
  • 최대 방문자 3,863 명
  • 전체 방문자 1,657,497 명
  • 전체 게시물 1,795 개
  • 전체 댓글수 1,652 개
  • 전체 회원수 6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